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비트코인 재가열 조짐 시총 59% 회복 ...!!!

by ShinMiBong 2021. 8. 14.
반응형

오늘의 비트코인 이슈 살펴보겠다는 거에요.
첫 번째 이슈는요
코인 재가열 조짐이 보입니다 시총 59% 를 회복했다는 거에요.
하지만 국내에서 가상 자산 거래 시장에서 투자 심리는 다시 살아나고 있다는 거에요.

역대 최고치를 찍고 내려가더니 점유율과 시가총액도 20여일 만에 50% 넘게 회복을 했는데요.

그동안 시장을 지배하던 공포가 거치면서 다시 한번 투자 심리가 탐욕 단계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이 개별 코인 들도 더 큰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업비트에서 11일을 기준으로 엑시인피니티 그리고 플레이댑은 300% 넘게 상승했고요

단 2개만 하락을 했습니다. 알파쿼크와 코박토큰만 한달세에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 단기 조정 가능성을 염두해 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선물 거래소에서 현물 거래소로 비트코인이 시간당 2000개 이상 이동하고 있는데요 보통 이런 움직임이
단기적으로 조정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을 암시하는 지표입니다.

잠시 정비하는 시간을 같고 다시 한번 고점을 향해서 나아가지 않을까 생각해 보겠습니다.

두번째 이슈도 살펴볼게요.
2019년 말부터 pos와 거래소 코인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서 2019년 말부터 지분 증명 pos 코인과 거래소 기반 코인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반면 익명성 코인 들은 저조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을 했는데요.
또 지난해 11월 xrp등 송금용 코인 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기를 끈 코인들을 분석해 보니까요 모두 실사용 이 높은 코인들이었습니다.
지분증명 디파이 또 송금용코인 등 실제 생활에서 쓰이는 코인 들이 인데요.

반대로 또 익명성 코인은 한국에서는 금지가 됐고 국내외적으로도 사용이 많지 않은 편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인기가 많은 코인 들이 있음에도 여전히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점유율은 65% 이상으로
높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다른 코인에 투자를 한다면 이렇게 실사용이 높은 코인들을 눈여겨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이슈도 살펴보겠다는 거에요.
암호화폐 카르다노 에이다가 급상승 하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에이다가 연일 놀라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르다노의 창시자이자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인 찰스호킨슨이 이번주 금요일 바로 오늘 알론조의
정확한 발표 날짜를 특정 할수 있을 것이다 라고 밝혔는데요.

그렇게 되면 이제 카르다노는 네트워크에서 스마트 계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요 거래를 할 때 중간 계약자 나 중간 거래자 없이 당사들 끼리 직접 거래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런 점에서 이제 카르다노를 이더리움과 대등한 수준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고 보는 관점들이 많은데요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에이다는 찰스호킨슨이 2015년 이더리움의 대항마로 만든 코인 입니다.

암호화폐 카르다노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지 않을까 라고 기대를 하고 있는데요.

특히 요즘 처럼 pos 방식이 각광을 받고 있는 시점에서 이더리움과 계속해서 경쟁을 하면서
나아가지 않을까 기대를 하고 있다는 거에요.
오늘의 코인 이슈 살펴봤다는 거에요.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