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비트코인 반감기 21일 "카운트다운"

by ShinMiBong 2024. 4. 4.
반응형

비트코인의 네 번째 반감기가 오는 21일 오전 1시 13분부터 시작될 것이라는 구체적인 전망이 나왔다. 
반감기가 되면 코인 공급이 줄어들면서 상대적으로 가격이 급등하는 경향이 나타나는데, 
이번에도 비슷한 현상이 나타날지 주목된다.

업비트 21일 오전 1시 13분 예상 한다.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3일 비트코인 반감기 일정은 한국 시간으로 

21일 오전 1시 13분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비트코인은 1개의 블록을 채굴할 때마다 비트코인이 채굴자에게 보상으로 주어진다. 
그러나 반감기가 되면 이 채굴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들어 상대적으로 비트코인의 공급이 줄어든다. 
반감기는 비트코인 채굴이 21만개에 도달할 때마다 발생하는 일종의 이벤트다. 
이번이 네 번째로 84만째 블록에 도달하면 시작된다.

업비트는 지난 1일 기준으로 84만째 블록 도달까지 약 2812개의 블록이 남아 있으며, 
1개 블록 채굴에 걸리는 시간을 약 10분으로 잡고 반감기에 도달하는 시간을 계산했다.
다만 반감기는 채굴 시간에 따라 예측일보다 더 빠르거나 늦어질 가능성도 있다. 
코인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앱은 이번 반감기를 21일 오전 9시 전후로 예상했다.

반감기 때 평균 3230% 가격 뛰어
가상자산 시황 중계 사이트인 코인게코는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세 번의 반감기 때 평균 3230%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하지만 반감기가 거듭될수록 가격 상승률이 줄어든다는 점에서 상승폭이 이전만큼 크지 않을 것이란 전망도 있다. 
가상자산업계 관계자는 “현재까지는 반감기 이후 몇 개월은 상승세가 이어졌지만, 갈수록 채굴 보상이 줄어드는 데다 
고금리 장기화나 해외 자산운용사들의 대규모 매도 등으로 가격이 내려가거나 상승폭이 크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


loading